[더뉴카니발] 앞뒤 빅풋 업스프링 튜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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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니발YP(올뉴카니발, 더뉴카니발)는 이제 해비듀티 빅풋 업스프링 장착이 기본이 되어버린 것 같네요.
일전에도 빅풋 업스프링을 해야하는 이유 에 대해서 글을 써놓은 적이 있었는데요.
무엇이든 대비를 하고 안전을 지향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듭니다.



지금도 이 포스트에 대해 여지없이 장착설명이나 왜 이제품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적어나가고 있습니다.



휠은 19인치의 순정 휠과 타이어입니다.
순정 19인치 휠이라면 왠간한 380mm 디스크 외형을 가진 4p브레이크가 탑재될 가능성이 굉장히 많습니다.
제가 왜 이 말씀을 드리는지 아시겠죠?

올뉴카니발, 더뉴카니발은 차량 무게, 출력 대비 제동시스템이 너무도 빈약합니다.
안전을 위해 꼭 저희 샵이 아니더라도 업그레이드를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아래 사진을 전륜의 스프링과 쇽업쇼버, 후륜의 스프링과 쇽업쇼버의 사진입니다. 사진 상의 빙글빙글 말려있는 코일스프링을 바꿔주게 됩니다.

구조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전륜은 맥퍼슨 스트럿 방식의 서스펜션 구조를 갖고 후륜은 멀티링크의 구조를 갖는 스프링과 쇽업쇼버가 한몸체에 있는 것이 아닌 따로 따로 구성되어 있는 구조를 말합니다.

특히나 카니발의 경우 후륜의 쇽업쇼버의 로드길이가 타 차량에 비해 짧기 때문에 너무 강성이 강한 스프링이나 세팅시/상담시의 적재 무게와는 틀린 많은 무게 변경으로 인한 스트로크 증가는 댐핑시에 충격으로 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장착하면 좋은 것이 아닌..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이를 적용할지 말지를 우선 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시는 제품이 순정에 비해 강성 약20~30% 정도가 상향된 빅풋 업스프링입니다.
스프링 자유장의 길이는 순정과 조금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보통 업스프링이라고 하면 아! 스프링 길이가 굉장히 길어지는 구나!
그래서 차량이 들리는 거구나! 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무턱대고 그렇게 만들면 쇽업쇼버나 로워암에 조립 조차 할 수 없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무턱대고 스프링의 길이를 늘리는 것이 아닌 코일스프링의 선경(스프링굵기)을 높혀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_^

대부분 스프링을 제작하는 제작회사는 저 스프링에 말려있는 고무튜브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순정을 잘라서 가져다가 덮어씌우라는 식이죠)

해비듀티 빅풋 업스프링 회사는 이런 작은 부분까지도 신경을 많이 써주셨네요.
저 부분이 없으면 충격이 발생하곤 합니다.

또한 완벽히 딱 붙어있는 순정튜브를 어거지로 잘라서 옮겨도
장기간 사용시 수분 침투로 인해 스프링이 부식되고 부러질 수 있기 때문에
기왕이면 제대로된 용도에 맞게 나온 것을 쓰는 것이 좋겠죠?



자~! 장착이 완료되었네요. 업스프링을 장착한다고 딴 곳에 끼우는 것은 아니고 당연히 있던 곳에 순정을 제거하고 바꿔 끼우는 것이죠 ㅋㅋㅋㅋ

즐거운 자동차 튜닝 라이프 솔루션~ 와츠업과 상담해주세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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